서비스 이용약관

제 1 장 총칙

제 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퍼스트밸류 (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플랫폼 서비스(이하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의 권리와 의무, 책임사항 및 서비스 이용조건 및 절차 등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용어의 정의)

  •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서비스”란 회원에 대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플랫폼 서비스로서 제12조에 정한 것들을 말합니다.
    • “회원”이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관련 약관에 따라 가입신청에 대한 회사의 승낙을 받아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서비스의 대상이 되는 회원은 소비자에게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을 판매하는 다수의 판매기업으로서 “셀러” 또는 “판매자”라고도 칭하며, 정산(예정)일에 마켓으로부터 정산금을 결제 받는 채권자를 말합니다. 회원은 회사가 제시하는 정책에 의하여 서비스 이용 범위나 혜택 또는 서비스 사용료 징수 등이 다르게 적용될 수 있습니다.
    • “아이디”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가입 시 설정하는 고유한 문자, 숫자 등의 조합을 말합니다.
    • “비밀번호”란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8개 이상의 문자, 숫자, 특수기호 등의 조합을 말합니다.
    • “사업자 등록번호”란 사업체를 고유하게 식별하는 데 사용되는 식별번호로,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가입 시 입력한 사업자 등록번호를 말합니다.
    • “마켓”이란 정산 주체로서 정산(예정)일에 회원에게 정산금을 지급할 의무를 지닌 채무자를 말합니다.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이하 “전자상거래법”) 제2조와 제10조에 따라 소비자에게 재화 등을 판매할 수 있도록 온라인 상에 거래공간,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통신판매업자, 통신판매중개업자(오픈마켓, 소셜커머스, 종합몰 등)를 포함하여, 신용카드 등의 결제 및 정산을 대행하는 전자지급결제대행사 등을 말합니다. 개별 약관에 따라 오프라인에서 재화 등을 판매하고 정산하는 사업자도 포함될 수 있습니다.
    • “정산(예정)금”이란 회원이 마켓에서 통신판매 방식으로 제품을 판매하고 발생한 매출에 대하여 마켓으로부터 제품 판매와 관련한 각종 수수료, 서비스 이용료 등 비용을 공제 후 수령할 나머지 금액을 말합니다.
    • “정산(예정)일”이란 마켓과 회원간 계약에 의하여 마켓이 회원에게 정산금을 지급해야 하는 날을 말합니다.
    • “정산관리 서비스”란 회원이 온라인 마켓에서 통신판매 방식으로 재화 등을 판매 또는 오프라인 상에서 재화 등을 판매하고 발생한 매출에 대하여 판매량, 반품량, 정산일, 정산금에 대한 내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 “팩토링 서비스”란 회원이 마켓에 입점하여 지급받을 예정에 있는 정산금 채권을 회사 또는 회사가 제휴한 금융사에 양도하여 자금을 마켓의 정산일보다 미리 지급받는 매출채권 매입 방식의 자금 유동화 서비스 또는 공급망 금융 서비스를 말합니다. 따라서 “빠른정산 서비스”라고도 말합니다.
    • “구매 자금론”이란 회원이 재화를 구매하거나 자재 확보를 위해 필요한 자금을 조달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장래에 발생될 것으로 예상되는 정산(예정)금에 대하여 팩토링 방식으로 미리 지급받는 금융 서비스를 말합니다.
    • “정산금 채권”이란 마켓이 회원간 계약에 의하여 회원에게 지급할 정산금에 대한 채권을 말합니다. 다시 말해 회원이 마켓에서 발생한 매출에 대하여 요청할 수 있는 정산금액이며, 마켓이 회원에 대해 지급할 채무를 말합니다.
    • “채권 양도”란 회원이 마켓에서 지급받을 정산금 채권을 회사 또는 회사가 제휴한 금융사에게 양도하는 것을 말합니다.
    • “거래지시”란 회원이 본 약관에 따라 회사에게 빠른정산금 지급 요청 등 업무의 처리를 지시하는 것을 말합니다.
    • “빠른정산금”이란 회원의 거래지시에 따라, 회사가 회원의 정산금을 기초로, 정산(예정)일보다 앞서 지급하는 일정 비율의 금원을 말합니다.
    • “수수료”란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회사가 정하는 기준에 따라 회원에게 부과하는 비용을 말합니다.
    • “미수 금액”이란 팩토링 서비스를 통해 회원에게 지급된 금액 중 회원의 계좌 변경, 마켓에서 제품을 구매한 자의 반품·취소·환불, 기타 회원의 광고비 지출, 상품 구매 등의 사유로 회원으로부터 회수되지 못한 금액을 말합니다.
    • “접근 매체”란 서비스 이용에 있어 거래지시를 하거나 회원 및 거래 내용의 진실성과 정확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사용되는 수단 또는 정보로서, 「전자서명법」에 따른 전자서명생성정보 또는 공인인증서, 회사에 등록된 회원번호 중 한 가지 이상의 수단이나 정보를 사용하는데 필요한 비밀번호 등 「전자금융거래법」 제2조 제10호에서 정하고 있는 것들과 기타 회사와 회원이 합의한 방식에 의한 전자적 정보 등을 말합니다.
    • “전자서명”이란 인증서를 통해 회원인 서명자의 신원 또는 회원인 서명자가 해당 전자문서에 서명하였다는 사실을 나타내는 데 이용하기 위하여 전자문서에 첨부되거나 논리적으로 결합된 전자적 형태의 정보 및 이에 관한 서비스를 말하며, 공동인증 또는 간편인증 등의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 “오류”란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 없이 회사가 본 약관 또는 회원의 거래 지시에 따라 이행되지 아니한 경우를 말합니다.
    • “해지”란 회사 또는 회원이 이용계약의 효력을 장래를 향해 소멸시키는 것을 말합니다.
  • 기타 사용하는 용어 중 본 조 및 본 약관에서 정의하지 아니한 것은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 거래 관행에 따릅니다.

제 3조 (이용 약관의 효력 및 변경)

  • 회사는 회원 및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서비스를 이용하기 전에 알 수 있도록 본 약관을 서비스가 제공되는 웹사이트(www.finber.co.kr) 또는 기타 장치 등에 게시하고, 회원이 이 약관의 중요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 회사는 본 약관을 제1항의 방법으로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교부하며 회원의 동의와 회사의 승낙으로 효력이 발생합니다.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회사는 관련 법령(「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개정할 수 있습니다.
  • 회사가 이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의 적용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위 1항의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단, 회원의 권리나 의무에 중대한 영향을 주는 변경이 아닌 경우에는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하도록 합니다.
  • 이 약관은 회사와 회원 간에 성립되는 서비스 이용계약의 기본 약정입니다. 회사는 회원과의 구체적인 권리, 의무를 정하기 위하여 본 약관과는 별도로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이하 “개별약관”)을 정하여 미리 공지 또는 체결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이러한 개별약관에 동의하고 특정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별약관이 우선적으로 적용되고, 이 약관은 보충적인 효력을 갖습니다. 개별약관의 변경에 관해서는 개별약관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동조 3항을 준용합니다.
  • 본 약관에 명시적으로 규정되지 않고, 당사자 간에 미리 합의되지 않은 사항의 처리에 관하여는 관련 법령 및 상관습에 따릅니다.

제 4조 (관련 법령과의 관계)

  • 이 약관 또는 개별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의 규정과 일반적인 상관례에 의합니다.
  •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 소비자기본법」,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이 약관의 규정을 들어 관련 법령 위반에 대한 면책을 주장할 수 없습니다.

제 5조 (서비스의 성질과 목적)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회원이 자기 결정에 의하여 회사 및 회사와 제휴한 금융사와 거래를 할 수 있도록 하는 온라인 플랫폼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이 플랫폼은 거래의 안전성, 신뢰성, 신속성, 편리성을 증진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 6조 (회원가입 계약의 성립)

  • 서비스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회사가 지정하는 방법에 따라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한 후, 회사가 정한 양식에 따라 요구되는 정보를 기입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 회사는 가입신청자가 기입한 정보를 확인한 후 승낙함으로써 회원가입 계약 체결 및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 회원은 제9조 제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Email) 및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 만 14세 미만의 미성년자인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 여부와 관계없이 회원 가입이 일체 가능하지 않습니다. 만 14세 이상임에 대한 동의의 유효성 여부가 의심되는 자에 대하여 가입신청 거절, 이용제한, 이용계약의 해지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회원가입 신청 양식에 기재되는 모든 정보는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됩니다. 만일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경우, 가입신청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사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 회사는 회원자격 요건을 정한 경우에는 해당 내용을 회사에 게시합니다.

제 7조 (회원가입의 제한)

  • 회사는 가입신청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회원에 대하여는 승낙을 거절하거나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승낙 이후라도 아래 요건에 해당하는 것이 발견될 시, 이용 제한 또는 이용계약 해지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회사가 정한 서비스 제공환경이 아니거나 기술상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 신청 명의가 가입신청자 본인의 명의가 아니거나 주민등록상 또는 사업자등록증상 본인 실명이 아닌 다른 성명으로 신청하는 경우
    • 이미 가입된 회원 정보로 중복하여 가입신청을 하는 경우
    • 만 14세 미만인 자가 회사가 정한 절차를 따르지 아니하고 허위로 이용 신청하는 경우
    • 신청 시 제공한 정보에 허위, 기재 누락이나 오류가 있거나, 회사가 요구하는 기준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 제8조 제2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회원이 재가입신청을 하는 경우 (다만 제8조 제2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가입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낙이 곤란한 경우나 해당 가입신청이 관련 법령, 본 약관 및 세부지침 등 회사가 정한 기준에 반하는 경우
    • 기타 회사가 정한 회원자격 요건에 미달하는 경우
  • 기타 사용하는 용어 중 본 조 및 본 약관에서 정의하지 아니한 것은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 거래 관행에 따릅니다.
  • 기타 사용하는 용어 중 본 조 및 본 약관에서 정의하지 아니한 것은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 거래 관행에 따릅니다.

제 8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 회원 탈퇴의 의사를 통지함으로써 탈퇴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은 탈퇴 의사를 통지하기 전에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진행 중인 제반 거래 행위를 완결하여 더 이상 서비스를 통하여 처리되어야 할 채권 채무 관계가 남지 않도록 하여야 하며, 이러한 조치를 취하지 아니하였을 때는, 회사가 이와 같은 채권 채무 관계가 모두 해소될 때까지 탈퇴의 효력 발생시기를 연기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이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 가입 신청 시에 타인 명의로 신청하거나 주민등록상 또는 사업자등록증상 본인 실명이 아닌 다른 성명으로 신청한 경우
    •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 가입 신청 후에 회원의 자격요건에 미달하는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 제3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회사를 이용하여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공의 질서와 선량한 풍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회사 또는 회사가 제휴한 금융사에 정보가 제공되지 아니하고, 타 업체에 정보가 제공되거나 이용되는 경우
    • 최소 1년간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장기 미이용자 중 정책 변경 안내 등 보안 및 자원 관리를 위해 연락을 시도하였으나 장기간 응답이 없거나 등록된 연락처 정보가 더 이상 유효하지 않는 경우
  •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 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 등록 말소 시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 3 장 회원 서비스 이용

제 9조 (서비스의 이용개시, 이용시간)

  • 제6조에 따라 회사가 신청인의 이용신청을 승낙함과 동시에 신청인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회원이 되며, 이때부터 회사는 회원에게 본 약관이 정하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홈페이지 내 명시된 운영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서비스 운영상의 필요성으로 회사가 정한 기간동안 본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으며, 회사와 제휴한 금융사 등의 사유로 서비스 중 일부 또는 전부가 중지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중지가 발생하는 경우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

제 10조 (서비스 제공 시 본인 확인)

  • 회사는 서비스 제공 시 회원 본인확인을 위해 사전에 등록된 ID와 비밀번호의 입력을 요구하며, 입력된 ID와 비밀번호가 일치할 경우 회원을 회원 본인으로 간주하고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회원이 부가적인 확인 절차를 거쳐야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할 경우 회사는 회원 본인 확인을 위한 부가적인 입력 사항을 요구할 수 있으며, 해당 입력 내용이 회원의 정보와 일치할 경우 회원 본인으로 간주하고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필요한 경우 「전자서명법」에 기초해 인증서를 사용한 전자서명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 11조 (개인정보 보호)

  • 회사는 개인정보의 보호 및 처리와 관련하여 「개인정보 보호법」,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 보호에 관한 법률」 및 각 그 하위 법령이 정하는 사항을 준수하며,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 보호, 위탁 등에 관한 제반 사항의 구체적인 내용을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규정하며,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회사의 웹페이지 등을 통하여 게시합니다.
  • 단,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웹에서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 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회원의 정보 수집 시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 성명 (대표자/담당자)
    • 사업자등록번호(개인/법인)
    • 전화번호 (대표자/담당자)
    • 이메일 주소
    • ID
    • 비밀번호
    • 판매하는 마켓 정보 및 거래 정보 (마켓 사이트 ID / 비밀번호 / 정산예정금 / 매출현황 및 반품률 / 정산 주기 / 금융사명 / 결제계좌 등)
  • 회사가 회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회원의 동의를 받습니다.
  •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회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사에게 있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 회사의 회원에 대한 당해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경우
    • 「금융실명거래 및 비밀보장에 관한 법률」, 「신용 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지방세법」, 「소비자보호법」, 「한국은행법」, 「형사소송법」 등 관계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관계법령이 허용하는 한도 내에서 회사의 계열회사 또는 제휴사에 제공하는 경우
    • 통계 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 회사가 동조 제4항과 제5항에 의해 회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의 신원(성명, 소속, 부서, 직위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 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 사항(제공받는 자, 제공 목적 및 이용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정보의 보유기간) 등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필요한 사항으로써 관계법령이 정하는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회원이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한 회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 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와 관련하여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개인정보 취급방침에서 정하며, 개인정보 취급방침은 본 약관을 구성하는 일부로서 효력을 가집니다. 회원이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동의하는 경우에는 회사의 개인 정보 수집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 12조 (서비스의 종류)

  • 회원은 마켓에 입점하여 판매하고 있는 판매 채널을 등록 후 각 마켓에서 발생한 매출, 반품, 취소 등의 내역을 확인하는 정산관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은 마켓에 입점하여 판매한 물품 대금과 관련한 정산금 채권을 회사 또는 회사가 제휴한 금융사에 채권을 양도하는 방식으로 회사로부터 정산금을 미리 지급받는 팩토링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정보통신 설비의 보수, 점검 기타 기술상의 필요나 금융기관 기타 결제수단 발행 업자의 사정에 의하여 서비스 중단이 불가피한 경우, 기타 예상 가능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서비스 중단 3일 전까지 게시 가능한 전자적 수단을 통하여 서비스 중단 사실을 게시한 후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다만, 시스템 장애, 긴급한 프로그램 보수, 외부 요인이나 천재지변 등 불가피한 경우에는 사전 게시가 없이도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 13조 (서비스의 이용 등)

  •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은 회원 본인이 입점하여 판매하고 있는 마켓 사이트를 지정하고 회사는 회원을 대신하여 마켓 사이트 상의 회원 본인의 계정을 이용하여 정보를 추출할 수 있도록 이에 대한 접근 권한을 허용합니다.
  • 회원의 서비스 이용 여부는 회원의 결정 사항이며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은 해당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해 마켓 사이트에 등록한 ID와 비밀번호 등을 회사에 제공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공받은 마켓 사이트의 ID와 비밀번호 등을 암호화하여 회사의 정보 저장 장치에 저장합니다.
  •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에 필요한 정보를 진실하고 최신의 것으로 유지해야 합니다.
  • 회사는 본 약관이 정한 서비스 외에 추가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회원에게 별도의 추가적인 약관 동의, 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등 절차의 이행을 요청할 수 있으며, 이러한 절차가 완료되지 않는 경우 해당 회원이 추가적인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이용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회원이 추가적인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각 서비스 별로 추가되는 이용약관 또는 안내내용과 본 약관의 내용이 상이한 경우 본 약관보다 추가적으로 적용되는 이용약관 또는 안내내용이 우선 적용되며, 본 약관은 보충적인 효력을 갖습니다.

제 14조 (회사 서비스의 중단)

  •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 회사, 제휴사 또는 연계 금융회사 등의 설비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 서비스 업그레이드 및 시스템 유지보수 등을 위해 필요한 경우
    • 제휴사와의 계약 종료 등 회사와 제3자간 계약 체결 상황에 따라 회사가 더 이상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기타 불가항력적 사항이 있는 경우
    •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교체,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 법령의 제·개정 또는 규제당국의 행정지도, 정책 변경 등에 따라 필요한 경우
    • 회원이 임의로 회사에 등록된 마켓 사이트의 아이디/비밀번호를 변경하였을 경우
    • 회원이 고의로 회사의 정보나 시스템에 대한 중요 정보를 유포한 경우
    • 회원의 마켓 매출이 비정상적으로 급등/급감하는 경우
    • 마켓에서 회원이 판매한 재화와 관련하여 반품, 환불, 교환 등이 비정상적이고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경우
    • 회원의 비정상적인 거래가 의심되거나 확인되었을 경우
    • 서비스의 운영상 회원의 협조 및 동의가 필요하여 연락을 시도하였으나 장기간 응답이 없거나 등록된 연락처 정보가 더 이상 유효하지 않는 경우
    • 회사가 서비스 제공 기한을 사전에 명시하여 안내하고, 해당 기한이 도과한 경우
    • 기타 회사가 정한 규정을 위반하는 경우
  • 제 1항 2호에 의하여 서비스를 중단하게 되는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회원에게 사전 공지하며, 서비스 중단이 회원에게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경우 개별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서비스가 중단(회사 또는 운영자의 고의 및 과실이 없는 장애, 시스템 다운 등)되어 사전 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사후 공지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무상으로 제공되는 서비스를 변경 또는 종료하게 된 경우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 15조 (광고 게재 및 광고주와의 거래)

  • 회사는 본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광고성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광고성 정보 및 회원 맞춤형 정보를 문자 메시지나 푸시 메시지 형식으로 제공할 수 있으며, 이는 광고성 정보에 대한 사전 수신 동의가 있는 경우 등 법령상 허용된 경우에 한하여 제공됩니다.
  • 회원은 동조 제1항에 따라 게재된 광고 내용이나 회사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대하여 자신의 책임과 판단으로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하여야 하며, 그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가 타 온라인 사이트에 하이퍼링크(예 : 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 방식으로 연결한 경우, 회사는 타 온라인 사이트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용역에 의하여 회원과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6조 (지식재산권)

  •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웹 화면(문구 및 디자인)에 관한 저작권, 기타 회사의 서비스와 관련된 일체의 지식재산권은 회사에게 속합니다.
  • 회원은 본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가공, 제공, 판매하는 등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할 수 없습니다.
  • 회사는 회원의 지적재산권 침해 행위를 인지한 경우, 해당 이용자에게 서비스 이용 제한 및 법적 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제 4 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 17조 (회사의 권한과 책임)

  •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신청을 하는 경우 회원이 지정한 마켓 사이트에 등록된 ID와 비밀번호 및 회원이 제공하는 기타의 정보를 해당 마켓 사이트에 제공하고 회원이 요청한 정보를 마켓 사이트에서 추출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추출한 정보를 암호화된 형식으로 회사의 정보 저장 장치에 저장하며,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할 때 해당 정보를 회원에게 제공합니다.
  • 회사는 서비스를 위하여 추출, 저장한 정보 및 자료의 정확성, 적합성, 완결성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또한 마켓 사이트가 제공하는 정보의 결함 또는 마켓 사이트 서비스의 이용 불가능으로 초래된 실행의 실패, 실수, 결함 및 이에 의해 발생한 직접적, 간접적, 부수적, 특수 및 예시적 손해, 손실, 비용에 대해서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 18조 (게시물의 관리)

  •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자료(또는 내용물)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권리자는 회사에 해당 게시물의 게시 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 법령 및 회사의 정책에 따라 조치를 취합니다.
    • 회사, 다른 회원 등의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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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전항에서 정하는 임시조치의 세부 절차는 관련 법령이 규정하는 범위에서 회사가 별도로 정하는 절차에 따릅니다.

제 19조 (게시물의 저작권)

  • 서비스 상에 게재된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해당 게시물 등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서비스 내에 게재된 자료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서비스의 운영, 개선, 홍보, 새로운 서비스 개발을 위한 연구를 위한 범위 내에서 게시물 등을 사용, 저장, 복제, 공중송신, 전시, 배포, 2차적 저작물 작성 등의 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는 기한과 지역 제한에 정함이 없는 이용 권한(라이선스)을 회사에게 제공합니다.
  • 회원은 게시물 등에 대하여 회사에 라이선스를 부여하기 위하여 필요한 권리를 보유하고 있어야 하며, 회원의 서비스 이용 중단 또는 탈퇴 이후에도 라이선스 부여는 유효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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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게시물 등의 게시로 인하여 회원과 제3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 이와 관련한 일체의 책임은 해당 게시물 등을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20조 (정보의 제공 등)

  •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할 때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의 추가 또는 변경 내용을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이 금융 지원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에는, 회원은 회사와 제휴한 금융사가 신용 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설립된 신용 정보업자에게 대출 심사의 목적으로 회원 자신의 신용 정보를 조회할 수 있도록 사전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이 경우, 회원은 회사가 제휴한 금융사의 신용 정보 조회와 관련하여 회사나 제휴한 금융사에 대하여 아무런 법적 책임을 묻지 않기로 합니다.
  • 개인 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은 회사의 개인(신용)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약관에 명시합니다.
제 5 장 계약사항의 변경

제 21조 (개인정보의 변경)

  • 회원은 개인정보의 변경을 원할 경우 언제든지 서비스 내 제공되는 메뉴를 이용하여 개인 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신청 시 또는 유료 서비스의 이용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이를 온라인으로 수정해야 하며, 회원정보의 미 변경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22조 (회원의 지위 승계 및 양도 제한)

  • 회원은 회사가 서면으로 동의한 경우에만 제3자에게 회원의 지위를 승계시키거나 회원으로서의 권리와 의무를 양도할 수 있습니다
  •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회원의 지위를 승계하거나 회원으로서의 권리와 의무를 양도받은 자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사항을 회사에 지체 없이 통보하여야 합니다.
[회원 변경사항]
  • 회사, 다른 회원 등의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제 6 장 계약의 해지

제 23조 (이용계약의 해지)

  •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본인이 직접 웹사이트를 통해 회사에 신청하여야 합니다. 회원의 회원 탈퇴 신청은 이용계약의 해지 신청으로 간주합니다.
  • 회사는 동조 제1항에 따른 해지 신청이 접수된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합니다. 다만 회원의 해지 희망일이 해지 신청일과 다른 경우 해지 희망일에 이용계약을 해지합니다.
  • 개별 서비스 중 일부의 이용계약 해지는 회원의 이용계약 해지 신청 및 회사의 승낙에 의해 성립하게 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각 개별 약관 및 관련 세부지침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 회사는 회원이 관련 법령, 본 약관 및 세부지침을 준수하지 않아 다음 각 호에 해당하여 서비스의 이용이 중단된 상태에서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경우에는 해지 일자를 명시하여 해지 조치 7일 전까지 그 뜻을 회원에게 통지하여 의견을 진술할 기회를 주어야 합니다.
    • 회원이 이용 제한 규정을 위반하거나 그 이용 제한 기간 내에 제한 사유를 해소하지 않는 경우
    • 정보통신윤리위원회가 이용 해지를 요구한 경우
    • 회원이 정당한 사유 없이 의견 진술에 응하지 아니한 경우
    • 타인 명의로 신청을 하였거나 신청서 내용의 허위 기재 또는 허위 서류를 첨부하여 이용계약을 체결한 경우
  • 이용계약이 해지된 경우라도 다시 회사에 대하여 이용계약의 체결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는 동조 제4항의 규정에 의하여 해지된 회원에 대하여는 별도로 정한 기간 동안 가입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이용계약이 해지된 경우 이미 납부된 이용 요금의 일부 또는 전부의 환불에 관해서는 개별약정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 7 장 손해배상

제 24 조 (손해배상의 범위 및 청구, 면책조항)

  • 회사는 관련 법령상 허용되는 한도 내에서 서비스와 관련하여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어떠한 구체적인 사항에 대한 약정이나 보증을 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서비스에 게재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에 대해서는 보증을 하지 않으며, 회사의 과실 없이 발생된 회원의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회사는 회사의 과실로 인하여 회원이 손해를 입게 된 경우 본 약관 및 관련 법령에 따라 회원의 손해를 배상하겠습니다. 다만 회사의 과실 없이 발생된 아래와 같은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법률상 허용되는 한도 내에서 간접 손해, 특별 손해, 결과적 손해, 징계적 손해 및 징벌적 손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태에서 발생한 손해
    • 회원의 귀책사유로 통합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발생한 경우
    • 통합서비스에 접속 또는 이용과정에서 발생하는 개인적인 손해
    • 제3자가 불법적으로 회사의 서버에 접속하거나 서버를 이용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 제3자가 회사 서버에 대한 전송 또는 회사 서버로부터의 전송을 방해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 제3자가 악성 프로그램을 전송 또는 유포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 전송된 데이터의 생략, 누락, 파괴 등으로 발생한 손해, 명예훼손 등 제3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발생된 손해
    • 기타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해 발생한 손해
  •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에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회사의 과실이 없는 한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 회사는 회사의 사이트에 연결된 마켓 사이트에 포함되어 있는 내용의 유효성, 적합성, 법적 합리성, 저작권 준수 여부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 없이 ID, 비밀번호 및 통장(카드) 비밀번호 등의 누설 또는 회원의 이용 매체의 보안 관리 소홀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손해배상의 청구는 회사에 청구 사유, 청구금액 및 산출 근거를 기재하여 서면으로 하여야 합니다.
  • 제5항의 손해배상 청구는 그 청구 사유를 안 날로부터 3개월 내에 행사하지 아니하면 그 청구권은 소멸합니다. 청구 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1년이 경과한 때에도 이와 같습니다.

제 24 조 (손해배상의 범위 및 청구, 면책조항)

  •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에 이의가 있는 경우 회사에 이의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문제를 해결하고 회원 상호 간의 분쟁을 조정하기 위하여 고객센터를 설치, 운영합니다.
  •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이 정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이를 우선적으로 신속하게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기간을 통보해 드립니다.
  •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분쟁이 발생한 경우에 이를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 제3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회사와 회원의 분쟁이 해결되지 않는 경우, 해당 분쟁의 해결은 민사소송법에 따라 관할을 가지는 법원(서울지방법원)의 판결에 따르기로 합니다.
서비스 이용 기본약관 관리 책임자
회사명 주식회사 퍼스트밸류
대표자 성명 송봉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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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l 02-6953-34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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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 칙 [2025.03.01] 이 약관은 2025년 3월 1일부터 효력을 발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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